Minecraft Modification

유형근황 - S4β01 유형과 서버와 곡괭이

유형조합법의 이야기/유형조합법 근황



유형조합법 근황


- Sprucians Minecraft Server -


안녕하세요. 유형조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마크 근황을 올린 게 3월이었죠. 벌써 반 년이 넘었습니다. 죄송함다.


제가 예전에 모드챗 서버 근황 올렸죠? 그 사이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2015년 3월 모드챗은 죽었고, 서버는 플마카(당시 우마공) 모드챗에서 독립했습니다. 비공개 서버로 전환되어 그 동안 조직 개편도 두 번 하고, 4개의 시즌이 진행되었고(그 중 한 개는 망했습니다) 현재 시즌 4 오픈 베타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아마도 이번 달 내로 정식 서비스가 개시될 듯 합니다). 하여튼, 이제부턴 다시 근황을 제대로 써 보려 합니다. 그러면 시작하죠. 하지마루요


S4β01. 유형과 서버와 곡괭이


서버 시작일: 2015-10-17


근황 작성 시점: 1일차




들어갔습니다. 이번 시즌엔 오랜만에 헝거 오버홀이 빠졌습니다. 아예 애플 코어마저 없지요. 덕분에 허기 소모가 많지 않습니다. 일단 나무부터 캐지요. 그 와중 전자기력의 이중성을 비판(...)



기지...?에 도착했습니다. 작은 섬에 있어요. 애플과 메이진은 광질중. 애플은 제 근황 정주행하면 아실 테고, 메이진님은 1차 공개 모집 때 합격해서 들어오신 분입니다. 초6이라는데 웬만한 고딩보다 개념 있습니다.



애플한테 살해당해서 다시 가는 중입니다(...) 스폰에서 직선거리로 230미터 넘게 떨어져 있어요.



애플이 좀비의 물량러시에 당해 계속 죽어서 제가 탱킹을 하러 따라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차수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메카니즘이 있다는 겁니다. 메카니즘은 처음 개발 떄(사실 원래 시즌 4-1이 아닌 시즌 3-3이 구상되었지만, 3-3은 갈아엎히고 4-1이 개발되었습니다)부터 초반 생존에 악영향을 미쳐 말이 많았습니다. 좀비와 스켈이 까딱하면 갑옷입고 칼들고 나오거든요.



잘 죽어나가고 있습니다. 다레가 다스케테



거미에게서 도망치는 중입니다.



엘리님이 오셨습니다. 집 컴 사용이 불가능해 피방에서 하시는데, 돈이 떨어져서 요즘 서버 못 하고 계십니다. 애도합시다.



제련소에 용암이 없습니다. 이번 차수에 전반적으로 극초반 용암이 매우 부족했습니다. 첫날에 지옥문을 열어서 용암 걱정은 없어지긴 했는데...



저기 딱 하나 있습니다. 농담이 아니라 스폰을 기준으로 동쪽에 노천용암이 저거 말고는 단 한 개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서버에서 점토 양동이는 전통적인 밴 템입니다. 하지만 이번 차수에는 최초로 메탈러지가 빠졌고, 따라서 점토 양동이가 없으면 동기 시대에 진입하기 위해선 TNT나 크리퍼로 철을 캐던가 광물베리를 모으던가 좀비를 잡아서 철을 얻던가 해야 합니다. 그에 따라 일시적으로 밴 해제.



용암 가지고 돌아가는 중.



청동곡 만들었습니다. 엘리님은 보타니아를 하시려나 보네요.



말랑바람=프요. 영어를 심각하게 못 합니다. 한국어도 잘 하진 못 합니다. 사우믹 에너지스틱스의 번역을 개판으로 해 럽홀님한테 욕 잔뜩 먹은 주범입니다. 참고로 [WEB] 어쩌고는 서버 딘맵에서 채팅하는 겁니다.



나무갑옷을 만들었습니다. ... 가난하군요.


아, 그리고 메카니즘의 오스뮴 팩셀(Osmium Paxel)을 만들었습니다. 오스뮴 도구 자체는 채광 레벨이 주석급입니다. 흑요석을 캘 수 없죠. 하지만 오스뮴 도끼, 곡괭이, 삽을 조합해 팩셀(Bickaxe+Axe+Shovel)을 만들면 흑요석을 캘 수 있습니다! 매우 유용해요. 게다가 공격력도 8(다이아몬드 검보다 강합니다)이고 속도도 빠릅니다. 만능 도구. 이거 하나로 초반 동안 계속 우려먹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 부르네요.



애플이 툴 포지를 만들었습니다. 개이득?



메이진님이 구리갑옷 해입으셨습니다. 참고로 이 시점에서 제가 공격력 1위였습니다.



용암이 또 떨어져서(...) 저랑 애플이 프요가 말한 지하 용암(...)을 향해 갔는데, 가다가 같이 2칸짜리 구멍에 빠져(...) 맞아죽었습니다. 그래서 가는 중인데... 애플이 엔더유적을 찾았답니다.



프요의 개소리는 무시하시는 게 좋습니다. 원래 저럽니다.



엔더 유적 도착.


이 때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엔더 포탈 프레임 위에 애플이 서 있었고 전 아래에 있었는데, 제가 렉이 걸려버렸습니다. 그래서 평소 습관대로 좌클 몇 번 해서 응답없음 뜨는지 살펴보려 했는데...


그게 작동해서 애플을 쳐버렸습니다. 그래서 애플이 용암에 빠졌고, 죽었습니다.


...


렉걸릴때 좌클하는 습관 고쳐야겠습니다.



집으로 귀환 중. 도서관 털었습니다.



17프레임이라니... 하등한 것


(애플은 펜티엄입니다)



돌아왔습니다. 목의환향.



그리고 지옥 문 틀을 만들었습니다.



점화 완료!



인증샷. 여기까지가 1일차 분량입니다. 2일차와 3일차는 사진을 안 찍어서 없고, 4일차(오늘)은 아무래도 못 할 것 같습니다(쑻. 자, 그러면 다음 편에 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