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빅리액터] 0. 터지는 원자로는 가라! 빅 리액터 오버뷰

강좌/기술 계열/Big Reactors[完]




0. 터지는 원자로는 가라!

빅 리액터 오버뷰


준비물: RF에너지에 대한 지식


전기!


모든 기술모드의 알파이자 오메가는 전기입니다. 로터리 같은 건 예외. 허나, 이 전력을 만들어내는 발전기들의 출력은 예외 없이 별로 높지 않습니다. 인더스트리얼크래프트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기계인 전기 화로(Electric Furnace)가 3EU/t를 먹고 수식기(Macerator)가 2EU/t를 먹는데 가연성 물질로 전기를 만드는 발전기(Generator)는 10EU/t를 발전하고 용암으로 전기를 만드는 지열 발전기(Geothermal Generator)는 20EU/t를 발전합니다. 형편없죠. 초반 기계들이야 그럭저럭 가능하다고 쳐도 후반 기계들은 괴랄한 양의 전력을 소모합니다. 광물 세척기(Ore Washing Plant)는 16EU/t를 잡아먹고, 열 원심분리기(Thermal Centrifuge)는 48EU/t라는 괴랄한 전력을 소모합니다. 후반에 들어 사용 가능한 증기 터빈(Steam Turbine, 강철 300개 먹습니다 젠장)이 200EU/t를 만들어내긴 하지만 아무래도 영 시원찮습니다. 써멀 익스팬션과 엑스트라 유틸리티즈 등의 RF도 마찬가지여서, 40960RF/t라는 괴랄한 전력을 만들어내는 엑스트라 유틸리티의 네더 스타 발전기를 제외하고는 거의 다 100RF/t 안에서 놉니다. 기계들이 대부분 20RF/t나 40RF/t를 소모한다는 점을 생각하면 매우 불편한 점. 엔더 쿼리(Ender Quarry)의 경우는 720RF/t 정도를 소모하니 더 큰 문제입니다. 발전기로 만리장성을 쌓는다고요? 밴당하고 싶으시다면 그러셔도 됩니다.


산업에는 오래 전부터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구조물이 있었으니, 바로 원자로(Nuclear Reactor)입니다. 적절히 만들어서 우라늄을 연료로 엄청난 양의 전력을 만들어낼 수 있었죠. 허나 이 원자로의 가장 큰 문제는, EU만을 만들 수 있다는 것과 터진다는 것이었죠.





원자로 노심융융에 의해 개발살난 5차 상고로드림 원전


이 때문에 사람들은 1. 터지지 않고 2. EU 말고 다른 전력을 생산해낼 수 있는 원자로를 찾게 되었고, 그 때 나온 모드가 바로 빅 리액터(Big Reactors)입니다. HAYO?



빅 리액터즈는 플레이어 마음대로!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RF 원자로들을 추가합니다. 발전량이 무지막지하죠. 어떻게 쓰냐고요? 그건 다음 강에. HAY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