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포레/BGM] 5. 캔질 노가다는 이제 그만! 보틀러

강좌/기술 계열/Forestry For Minecraft 3



5. 캔질 노가다는 이제 그만!

보틀러


이 강좌는 Forestry for Minecraft 3.7.0.632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Buildcraft 6.5.16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기타 메이저 기술모드들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Minecraft 1.7.10 버전을 사용합니다.


준비물: 플루이드 트랜스포저 만들 금과 철이 없을 정도의 가난함


안녕하세요, 유형조합법입니다. 7개월 동안 포레스트리 강좌를 하나도 안 썼습니다. 죄송합니다.


그 동안 많은 일이 있었죠. 그때만 해도 강좌에 사용하던 포레스트리 버전이 2.3.1.1이었는데 지금은 3.7.0.632로 올라왔고, 마크 버전도 1.7.10이 확고하게 자리를 잡았습니다. 빌드크래프트는 4.2.2에서 6.5.16으로(...) 올라왔죠.


일단 포레스트리의 기본 기계들에 대한 설명은 이 편에서 마치고, 다음 편부터는 포레스트리의 핵심 컨텐츠인 양봉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보려 합니다. 유형도 예전에는 양봉 마스터였는데, 그 동안 많이 퇴화했습니다(우울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NEXv

브라이언 타일러(Brian Tyler), "Can You Dig it", <<아이언맨 3(Iron Man 3)>> 中, 2013


자, 그러면 브금과 함께 강좌 시작해 볼까요.


4-1. 보틀러(Bottler)



이건 정제유가 가득 차 있는 레일크래프트 강철 탱크입니다. 정제유는 좋은 연료죠. 그런데 이사해야 함어떻게 이걸 옮기죠?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써멀 익스팬션의 리조넌트 포터블 탱크입니다. 512B를 저장 가능하고, 렌치로 해체하면 내용물이 보존되죠. 하지만 이 놈은 비쌉니다. 저 탱크 하나가 20768B이므로 리조넌트 포터블 탱크 40개 반인데, 그 말인즉슨 엔더륨 주괴를 164개나 쏟아부어야 한다는 말.



그러면 용기에 담아서 가져가죠. 우리에겐 캐시가 있으니까요. 양동이는 겹쳐지지 않으니 포레스트리의 캔을 씁시다. 이건 포레 강좌잖아요?



아, 근데 20768개를 어떻게 다 담죠? 강철 탱크에서 액체 담는 건 자동화도 안 되는데...



그래서 나왔습니다. 보틀러(Bottler).



조합법. 굉장히 쌉니다. 견고한 케이싱 1개, 유리 4개, 캔 4개(...) 캔 조합법은 위에서 말했죠? 견고한 케이싱은 너무 자주 나오므로 생략하겠습니다. 청동으로 상자 만들듯 조합하세요.



GUI입니다. 앞으론 그냥 모드 리소스를 가져올까...


1 - 액체를 바닐라 양동이/포레스트리 캔/포레스트리 왁스 캡슐/포레스트리 내화 왁스 캡슐/매직 비 매직 캡슐/IC2 유니버설 플루이드 셀/이구아나 팅커 트윅 점토 양동이 등으로 집어넣으려면 여기다 넣으면 됩니다. 써멀 다이나믹스 플루이덕트/엔더 IO 플루이드 컨두잇/빌드크래프트 플루이드 파이프/엑스트라 셀 ME 플루이드 익스포트 버스 등으로 집어넣으려면 그냥 기계에 연결하면 됩니다.

2 - 내부 액체 저장고. 총 10000mB=10B입니다.

3 - 그냥 진행률 바

4 - 여기다 빈 용기를 넣으면

5 - 여기에 채워져 나옵니다. 자동화 가능.



아, 전기 먹습니다.



HAYO???


4-2. 결론


그냥 플루이드 트랜스포저 쓰세요.


자, 그러면 다음 편에서는 양봉의 기초를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