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포레] 2. 촉촉한 균사체... 모이스트너

강좌/기술 계열/Forestry For Minecraft 3



2. 촉촉한 균사체...

모이스트너


이 강좌는 Forestry for Minecraft 2.3.1.1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Buildcraft 4.2.2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기타 메이저 기술모드들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Minecraft 1.6.4 버전을 사용합니다.

이 강좌는 Feed The Beast Monster 1.1.2 버전을 사용합니다.


준비물: 밀


안녕하세요, 유형조합법입니다.



유형조합법은 지난 강에 만든 목재 타이로 트랙을 만들어 정글까지 철도를 이었습니다. 정글을 탐험하던 유형조합법은 버섯을 발견했고, 곧 버섯스튜가 먹고 싶어져 균사체를 만들려 했으나 버섯섬을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절망했습니다. 왜 썩어나는 빵 놔두고 버섯스튜를 먹는지는 알 바 아닙니다. 하여튼, 균사체를 구할 수 없는 전 여기서 절망해야 할까요? 균사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있습니다. 모이스트너.


2-1. 모이스트너(Moistener)



요 녀석이 모이스트너입니다. 카펜터 강좌에서 말했듯이 포레스트리의 거의 모든 기계들은 저렇게 I자형으로 생겼습니다. Moisten은 "축축하게 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니, Moistener는 대략 축축하게 하는 기계가 되겠군요. 맞습니다. 이 기계는 축축하게 하는 기계입니다.



조합법. 견고한 케이싱 1개, 유리 4개, 구리 기어 4개로 만듭니다. 케이싱 조합법은 지난 강을 보시면 되고, 구리 기어는 포레스트리 버전과 써멀 익스팬션 버전이 있는데



포레스트리 버전 구리 기어는 구리 주괴 4개와 빌드크래프트의 돌 기어 1개로 만들고...



써멀 익스팬션 구리 기어는 구리 주괴 4개와 철 주괴 1개로 만듭니다.



모이스트너의 GUI입니다.


1 - 물탱크. 얘는 물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애초에 축축하게 만드는 기계인데


2 - 밀탱크. 얘는 자동하는 데 밀을 씁니다. 밀을 사용하면 부산물이 이 곳으로 나옵니다.


3 - 임시 탱크. 2에 있는 밀들은 이리로 옮겨진 뒤 4로 들어갑니다. 4는 한 번에 하나씩만 들어가거든요.


4 - 밀을 사용하는 칸입니다. 여기서 밀을 사용합니다.


5 - 재료 칸. 여기다 씨앗을 넣으면


6 - 결과물 칸. 여기로 균사체가 나옵니다.



NEI 보시면 이해가 가려... 나?


하여튼 현재 이 기계의 용도는 1. 씨앗->균사체 2. 조약돌->이끼 낀 조약돌 3. 석재 벽돌->이끼 낀 석재 벽돌밖에 없는 듯 합니다. 뭐야 느려터졌으니 가치는 알아서 생각하세요. 아 참, 애는 밝기가 12 미만이여야 작동합니다. 적절히 놓아줍시다. HAYO! 아, 얘도 전력 누수 있음요


P.S. 얘가 밀을 사용하면 사라지는 게 아니라



이렇게 부산물이 나옵니다. 밀을 사용하면 눅눅한 밀(Mouldy Wheat)이 나오고, 눅눅한 밀을 사용하면 썩어가는 밀(Decaying Wheat)이 나옵니다. 썩어가는 밀을 사용하면 뿌리덮개(Mulch)가 나오는데, 이건 모이스트너에 사용할 수는 없지만 유용한 용도가 2개 있으므로 버리지 말고 잘 모아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