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MFR] 5.Harvester

강좌/기술 계열/Minefactory Reloaded

5번째 강좌
수확한다
그렇다

이 강좌는 MineFactoryReloaded-[1.7.10]2.8.0-104 를 사용합니다.
물론 다른 모드 다수


0. Harvester


수확기의 자태.
사실 3강과 함께 연결되는 작품입니다. 마팩의 스티브 잉여 프로젝트 산물 중 하나.


GUI. 찬찬히 알아보죠
I 이 기계는 작물 뿐 아니라 나무도 수확하는 기계입니다. 이파리를 가위로 자른 것 처럼 이파리 그대로 보존할지, 아니면 그렇지 않을지를 결정하는 탭입니다. 기본값은 NO
II 이 기계는 작물 뿐 아니라 버섯도 수확하는 기계입니다. 버섯을 수확할지 결정하는 탭입니다. 기본값은 NO
III 슬러지를 저장하는 탱크입니다. 최대 4000mB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슬러지는 나중에 설명할 Sludge Boiler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러지를 계속 가지고 있으면 점점 속도가 느려지고, 급기야는 작동을 멈추…진 않고 개미 기어가는 속도로 작업한다고 합니다. 계속 비워주십쇼
IV 기계의 전력량계입니다. 기계 내부의 전력을 표시합니다.
V 기계의 일 하는 양, 아무래도 소비되는 전력을 수치화시킨 듯 합니다.
VI 멈춰있는 시간이며, 0/5t 이 되면 작동을 시작하고 다시 5/5t로 바뀌어 0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T는 틱이니 아마 0.25초정도만 기다리면 될 겁니다.
VII 업그레이드 칸입니다. 추후에 설명할 업그레이드를 박아 넣어 수확 가능한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기본 범위는 3x3입니다.

이 기계가 하는 일은 간단합니다. 단지 식물이 자라면-> 수확한다.가 기본 메커니즘이죠. 그리고 수확하며 씨앗과 작물을

뒤로 던져버립니다.
거의 모든 마팩 기계들의 특징이죠. 내부에 인벤토리가 있는 듯 하지만 그냥 뒤로 던져버립니다. 뒤에 O로 구멍이 있는 곳으로 배출되는데, 당연하게도 구멍의 위치는 바꿀 수 없고… 창고나 타 인벤토리가 있는 블록들을 놓아 주시면 그 속으로 들어갑니다.

1. 여담

사실 이 하베스터와 3강 플랜터로 다양한 작물 농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는 만들기 귀찮다는 것(1)과 자원 모으기 귀찮다는 것(2), 그리고 대형 농장을 지으면 하베스터의 속도가 극심하게 느려진다(3) 이 있겠습니다.
아니 왜 말하냐고요?
그냥 엔더IO라던가 타 자동농장 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