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이해]Main 클래스
강좌/기타/모딩준비물 : 자바에 대한 기본 이해
안녕 여러분 프요에요.
뭐 럽*님이라던가 방*님이라던가 *님이라던가
모딩 강좌는 차고 넘쳐요
물론 고급으로 들어가는 내용은 별로 안보여서 어쩌피 영문으로 구글링할 운명이지만
그러니까 저는 대충대충 하고 다른 분 링크를 휙 던지면 되는겁니다 꺄륵
왜냐면 프요도 배우고 있기때문에 모알못입니다
일단 기본적인 환경조성은 이거 보고 따라하세요.
(생략) @Mod(modid = Yourmod.MODID, name = Yourmod.MODNAME, version = Yourmod.VERSION) @Instance @EventHandler |
코드 하이라이트 넣기 귀찮아
오늘 알아볼 코드는 이겁니다.
이 코드들이 어떤역할을 하고 어떻게 쓰는지 알아보도록해요.
1. @Mod
@Mod(modid = Yourmod.MODID, name = Yourmod.MODNAME, version = Yourmod.VERSION) |
일반적인'@'는 어노테이션으로 불리는 녀석으로 프요가 배울때는 그냥 '주석'으로 배웠습니다만..
이클립스에서는 안쓰면 오류를 내뿜으니 잘 쓰도록 합니다.
일단 이 모드 어노테이션은 보시면 아시다 싶이 모드아이디, 모드 이름, 모드 버전과 뭐.. 추가적으로 모드의 부모모드라던가 자식모드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하면 포지는 모드들의 모든 클래스를 검색해서 이 어노테이션을 찾습니다. 그리고 그 클래스가 메인클래스가 되는거라고 들었습니다만 뭐 따로 써서 그냥 불러와도 똑같은 역할은 하긴하는 듯 합니다(후비적
2. 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ID, MODNAME, VERSION
public static final String MODID = "yourmod id"; |
static final 변수입니다. (중략) final 변수명은 모두 대문자로 아시죠?(찡긋
이걸 잘쓰면 나중에 아이디라던가 이름이라던가 버전 바꿀때 메인클래스에서 이 곳만 바꾸면되니 개이득. 되시겠습니다.
3. Instance
@Instance |
인스턴스는 객체를 사용하기 전에 정의해두는 걸 말합니다.
뭐, 이것도 그거겠죠 자바니까요.
이건 안써도 포지에서 자동적으로 생성을 해줍니다만
엑세스 권한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수동으로 만들어주도록해요.
4. Init
@EventHandler |
Init..뭐.. 처음 초기화 이런 뜻입니다.
4-1. preInit
@EventHandler |
시작루틴 가장 처음에 호출되는 핸들러입니다.
아이템,블럭등 생성하는 기능이나 레지스트리 등록할때 사용하시면됩니다.
4-2. init
@EventHandler |
preInit다음으로 실행되는 녀석입니다.
데이터 구조구축기능을 합니다
뭐, 조합법추가 등에 사용하시면됩니다.
4-3. postInit
@EventHandler |
제일 마지막에 실행되는 녀석입니다.
다른모드와의 통신이나 컨피그 설정(?)등에 사용하면된답니다.
이걸로 MAIN클래스의 가장 기본적인 아이들을 모두 익혔습니다 HAYO??
다음은 프록시
프록시와 서버사이드, 클라이언트 사이드는
http://cafe.naver.com/craftproducer/13685
여기에 잘 설명되어있으니 한번쯤 보도록해요
이 게시글에 나온 코드와 설명은
여기서도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