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TC4] 7. 주입의 제단(中) - 주입의 제단

강좌/마법 계열/Thaumcraft 4



7. 주입의 제단(Infusion Altar)


이 강좌는

Baubles API 1.0.1.10

Thaumcraft 4.2.3.0

Thaumic Tinkerer 2.5.162

Omnis Core 0.0.5

Thaumic Pipes 1.1.04b

CodeChickenCore 1.0.4.29

Not Enough Items 1.0.4.83

WAILA 1.5.8a

Not Enough Resources 0.1.0.55

Thaumcraft NEI Plugin 1.6a


를 사용합니다.


준비물: 비스


안녕하세요, 유형조합법입니다. 이번에는 지난 강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주입의 제단(Infusion Altar) 축조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1. 주입(Infusion)



쉽습니다.



주입

(Infusion)

마법의 주입


신비로운 조합과 연금술은 그렇게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진정으로 강력하고 신비로운 물품을 제작하기 위하여는 더 강력하고 더 좋은 방식이 필요합니다.


주입 제작(Infusion Crafting)한 물체에 마법 에너지와 다른 물체(들)의 특성을 주입하는 공정입니다. 예를 들어, 돌에 공기(Aer) 에센시아와 깃털을 주입하면 극히 가벼운 돌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마공학적 설비와 마찬가지로 주입 제작에도 복잡한 시설이 필요합니다. 아주 기초적인 주입 제작에도 루닉 매트릭스(Runic Matrix), 신비로운 주각(Arcane Pedestal), 그리고 에센시아의 원활한 공급 등의 수많은 조건의 충족이 요구됩니다.



주입의 제단(Infusion Altar)으로 불리는 구조물에 루닉 매트릭스가 올바르게 설치되어 있으면 주입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루닉 매트릭스 아래에 설치된 중앙 주각에는 에센시아를 주입받는 물체를 올려놓아야 합니다. 또한 특성이 주입되는 물체를 올려놓기 위해 제단 주변에 주각을 설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충분한 에센시아가 들어 있는 보호된 단지나 다른 에센시아 저장고가 주변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이 구조물이 완성되었다면 루닉 매트릭스를 완드로 우클릭해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제작의 첫 번째 단계에서는 주변 저장고에서 에센시아가 흡입됩니다. 만약 에센시아가 모자라다면 제작은 그 상태에서 중지되는, 매우 바람직하지 않은 일이 일어납니다.


필요한 에센시아가 대상에 모두 주입되었다면, 주변에 놓인 주각 위의 물체들에서 특성이 주입될 것입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제작이 완료됩니다.


주입 제작은 위험합니다. 모든 공정은 단 하나의 물체에 막대한 양의 에너지를 주입하는 과정입니다. 예상치 못한 일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입되는 물체 중의 하나가 주각 위에서 떨어지거나 플럭스가 생성됩니다. 허나 그보다 더 심각한 문제도 종종 발생합니다.


에센시아의 부족이나 주각에서 아이템이 떨어짐으로 인해 제작 과정이 길어질수록 좋지 않은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 현상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구조물을 최대한 대칭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주각의 위치가 반대편과 대칭을 이루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주입되는 물체들 역시 가능한 한 대칭적으로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오컬트 물품들(수지 양초, 머리, 샤드 뭉치 등)을 제단 주위에 대칭으로 배치해 불안정성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 너무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축조 방법 빼고는 보여드릴 게 없군요.


7-2. 주입의 제단(Infusion Altar)



먼저 바닥에 신비로운 석재 벽돌을 4개 놓습니다. 조합법은 NEI ㄱㄱ. 한 변의 길이가 3미터인 정사각형의 꼭짓점에 배치해 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신비로운 석재 벽돌 위에 신비로운 돌 블럭을 배치하시면 됩니다. 조합법은 NEI 참조. 뭐? 사움크래프트 NEI 플러그인이 없다고요? 까세요. 신비로운 조합대에서 구운 돌 8개로 아무 샤드 1개를 둘러싸고 대지(Terra) 1, 혼돈(Perditio) 1 비스로 9개 제작 가능합니다. 혼돈이 아니라 불(Ignis)던가?



그 다음 중앙에 신비로운 주각을 하나 놓습니다. 조합법은 역시 NEI 참조 ㄱㄱ. 신비로운 돌 7개를 I자 모양으로 배치하고 공기(Aer) 비스 5를 사용해 2개 제작 가능합니다.



그 다음 루닉 매트릭스를 올려놓습니다. 비쌉니다. 신비로운 돌 4개가 모퉁이에, 엔더 진주 1개(!)가 중앙에 들어가고 나머지는 샤드 4개로 채워넣으면 됩니다. 샤드는 모두 같은 종류여야 해요. 비스는... 질서(Ordo) 40. 시발 안 그래도 질서 찾기 존나 어려운데



그 후 비스가 모두 25 이상 찬 완드를 들고 우클릭하면(철 캡 나무 완드는 철 캡 때문에 안 됩니다. 금 캡 그레이트우드 완드 ㄱㄱ)



짜잔



간지나는 효과와 함께 이렇게 변합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사용법은 다음 강에서 배워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