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자!

유형조합법의 이야기/잡설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자!


이 강좌인 듯 강좌 아닌 강좌 같은 무언가는 Windows만을 지원합니다. 리눅스는 메이진이 써주겠지 언젠가


준비물: 콤퓨-타-


안녕하세요, 유형조합법입니다.


현재 Sprucians에서 회원을 모집 중이죠. 현재까지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습니다. 그런데 지원서의 7번 질문은 컴퓨터 사양에 대한 질문이죠.



기본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자체부터 노치의 삽질(대표적인 예로 무한 루프 현상을 일정 횟수 이상 루프 시 루프를 중단하는 방법으로 해결한 거라던가) 등으로 최적화가 형편없으며, 모드를 설치할 시 점점 더 무거워집니다. 그렉텍이라던가 그렉텍이라던가 그렉텍이라던가 그 때문에 컴퓨터 성능이 어느 정도가 되지 못하면 모드팩 플레이는 불가능하죠. 그것이 이 질문의 이유입니다.





FTB Resurrection 플레이 중에 찍은 스샷(...)


하지만 컴퓨터는 쉬운 게 아... 닌 건 아니지만 처음 보는 사람이 "음 이게 중앙처리장치고 주기억장치고 보조기억장치고 그래픽 카드군"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그래서 아주 간단한 사양 보기 가이드북+각 부품에 대한 설명을 쓰려 합니다. 절대 심심해서 그러는 게 아닙니다.


1. 기본적인 방법


이 항목의 내용은 Windows 7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그 이하일 경우 운영체제를 바꾸시기 바랍니다. 어짜피 내년 4월이면 비스타 연장지원 끝납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 Windows 10에서는 시작 메뉴 우클릭 혹은 Windows+X키로 열리는 메뉴에서 "시스템"을 선택해 클릭 한 번 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나타납니다(저는 Windows 10을 사용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조금... 아니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 귀찮아 나중에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