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사움크래프트] 2. 비스로 마법을 주입할지어다! 완드, 비스, 오라 노드, 그리고 금 캡 그레이트우드 완드

강좌/마법 계열/Thaumcraft 4



2. 비스로 마법을 주입할지어다!

완드, 비스, 오라 노드,

그리고 금 캡 그레이트우드 완드


이 강좌는

Thaumcraft 4.2.3.0

Thaumic Tinkerer 2.5.162

CodeChickenCore 1.0.4.29

Not Enough Items 1.0.4.83

WAILA 1.5.8a

Not Enough Resources 0.1.0.55

Thaumcraft NEI Plugin 1.6a

를 사용합니다.


준비물: 금


안녕하세요, 유형조합법입니다.


지난 강에 우리는 사움크래프트를 시작하는 방법과 위상을 발견하는 방법, 기본적인 연구를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철 캡 나무 완드와 사우모노미콘, 사우모미터를 만들었죠. 아니라면 가서 앨빈을 갈아 마셔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1강은 올라오지도 아니하였사오나 전 앨빈을 믿고 당당히 2강을 쓰고 있습니다. 내가 생각해도 공동강좌는 미친 프로젝트였어...


하여튼, 이번 강에서는 완드에 대해 공부해 보겠습니다. 짐작은 하셨겠지만 완드는 거지같은 성능의 철 캡 나무 완드만 있는 게 아니거든요!



사우모노미콘의 마공학(Thaumaturgy) 장에서 "기초 완드 제작(Basic Wand Craft)"을 읽어 봅시다.




기초 완드 제작

Basic Wand Craft

당신의 첫 번째 도구


완드는 당신의 가장 기초적이고, 또한 가장 중요한 도구입니다. 완드는 물품을 조합할 때, 도가니 등의 블럭을 활성화할 때, 그 외에도 수많은 작업에 사용됩니다.


가장 기초적인 완드는 작업에 사용되는 마법 에너지, 즉 비스(Vis)를 매우 적은 양만 저장 가능합니다. 완드 속에 비스를 재충전하기 위해서는 오라 노드(Aura Node)를 우클릭해 비스를 빼내야 합니다.


완드를 들고 있는 동안에는 화면의 왼쪽 위에 완드 속에 어느 정도의 비스가 저장되어 있는지를 보여주는 표시기가 나타날 것입니다.


앉을 경우에는 표시기에 완드에 저장되어 있는 비스의 정확한 수치와 작업에 필요한 비스의 수치가 나타납니다.


완드는 항상 막대 - 완드 코어(Wand Core) - 와 두 개의 마개 - 완드 캡(Wand Cap) - 으로 만들어집니다. 당신의 연구가 진행될수록 당신은 완드 코어와 캡에 사용해 더욱 강력한 완드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재료들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철 캡 나무 완드만이 평범한 조합대에서 만들어질 수 있고, 다른 완드들은 신비로운 조합대(Arcane Workbench)에서 만들어지며 제작에 비스가 소모됩니다.


기초적인 완드는 마법에 있어서는 매우 저급 재료들인 평범한 나무와 철로 만들어집니다.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딱히 할 말이 없군요.



마공학 탭에 보시면 이런 연구가 있습니다.



참고용입니다.



그레이트우드 완드 코어

Greatwood Wand Core

마법 에너지의 저장고


그레이트우드를 깎아 만들어진 이 막대는 일반적인 나무의 두 배, 즉 종류별로 50에 달하는 비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우드 완드 코어는 그레이트우드 원목 2개와 혼돈 비스 3으로 만듭니다. 그레이트우드가 뭐냐고요?



요놈. 더럽게 큽니다. 커서 찾기 쉬워요.



짜잔!



마공학 탭을 보면 이런 연구도 있습니다.



역시 참고용. 아 나 연구 실력 줄어들어...



금 완드 캡

Gold Wand Caps

우아한 마무리


금은 철에 비해 마법력이 월등히 강력한 금속으로, 금제 마개를 사용한 완드들은 비스를 사용할 때 손실이 전혀 없습니다.


아시겠지만 - 모르면 앨빈을 갈굽시다 - 철제 마개는 비스를 사용할 때 10%의 손실이 있습니다. 



앗, 금 완드 캡을 만드려는데 비스가 모자라요! 위에서는 비스가 모자라면 오라 노드에서 추출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오라 노드가 뭐죠???




오라와 노드

Auras and Nodes


오라(Aura)란 세계에 퍼진 일종의 마력장으로, 그 기원은 불분명합니다. 


아 씨발 귀찮아 번역 때려칠래


요약하자면 오라 노드는 월드에 있는 물체로 노드에서 비스를 빨아낼 수 있으며, 빨린 비스는 다시 회복된다는 것입니다. 사우모미터를 들면 잘 보이고요.



이게 노드입니다.


... WAILA만 보인다고요? 정상입니다.



오라 노드는 사우모미터를 든 채로만 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오라 노드의 빛은 블럭을 투과하기에 사우모미터만 들고 있으면 찾기 쉬움.



노드에 대고 우클릭하면 비스가 빨립니다. HAYO!



HAYO?


다음 강은... 나도 모릅니다. 앨빈이 알아서 정해주겠지 뭐


+




노드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 사진의 굶주린(Hungry) 노드주변을 개발살내고 엔티티를 죽이니(즉사입니다!) 보는 즉시 곡괭이로 때려부수세요(...)


꿈틀꿈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