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ecraft Modification

유형근황 - Sprucians Minecraft Server Season 4 결산

유형조합법의 이야기/유형조합법 근황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Kh8m0

BiBi - 冬がくれた予感(겨울이 준 예감)



유형조합법 근황

Sprucians Minecraft Server

Season 4

최종 결산


시즌 시작일: 2015년 11월 1일 오후 1시 0분

시즌 종료일: 2016년 1월 1일 오전 0시 0분 1초

시즌 기간: 61일


1. 스샷 정리





















































2. 모드별 자체 평가


1) 기술 계열


Buildcraft - B

거의 안 썼다. 빌더와 필더와 쿼리만 썼다.


Forestry For Minecraft - D

조합법이 안 보이는 매우 심각한 버그가 있었다. 그래서 메일박스와 레인메이커만 사용... 양봉은 편지지 자급자족으로 그쳤다.


Applied Energistics 2 - C

서바이벌에서 처음으로 AE2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그나마 자동조합은 건드리지도 못했다


Big Reactors - B+

터빈을 네 개밖에 못 지었다. 


Binnie Mods - F

안 썼다.


Draconic Evolution - A+

드라코닉 스태프와 투구를 뽑았다.


Ender IO - B+

거의 안 썼다.


Extra Cells - A

거뜰어보지도 않던 걸 꽤 썼으니 많이 발전한 것이다


Extra Utilities - A+

처음으로 x64 발전기를 유용하게 써 봤다.


Funkt Locomotion - F

애플의 강좌 중단에 대한 항의를 담아 거뜰어보지도 않았다.


IndustrialCraft 2 Experimental과 그 애드온들 - F

한다 한다 해 놓고 결국 건드리지도 않았다.


Immersive Engineering - D

코크스만 썼다.


Immersive Integration - F

거뜰어보지도 않았다.


Mariculture - F

이 개쌍년 모드는 절대 넣어선 안 된다. 얘 때문에 암걸렸다


Mekanism - F

안 건드렸다.


Modular Power Suits - B

풀셋 만들고는 이코르셋 때문에 안 썼다.


Project:RED - B+

간단한 회로밖에 못 만들었다.


Simply Jetpacks - A

매우 유용하게 썼다.


Steve's Factory Manager - F

아니 있었단 말인가?!?!?! 쓸걸


Storage Drawers - F

들어올 시점엔 이미 캐시 따위는 우스운 가격이었기에 안 썼다.


SolarFlux - F

있는 줄도 몰랐다.


Railcraft - A+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유용하게 잘 썼다!!


Translocator - A

유용하게 잘 썼다.


WR-CBE - D

쓰려고 했는데 무선 레톤을 쓸 일이 거의 없었다.


ComputerCraft - B

유희용으로 썼다.


Thermal Foundation, Expansion, Dynamics - A+

크라이오스태빌라이즈드 플럭스덕트와 수퍼-래미너 플루이덕트, 워프 아이템덕트를 처음으로 실용적으로 써 봤다(...)


Redstone Arsenal - C+

낫 빼곤 거의 안 썼다.


MineFactory Reloaded - A

잘 썼다.


2) 마법 계열


Botania - A+

애시르 유물 다 모았고 글로브트래터도 뽑았다.


Thaumcraft - A+

연구 다 했다.


Thaumic Tinkerer - A+

이코르셋 뽑음.


Thaumic Horizons - B

연구는 다 했으나 거의 안 썼다.


Thaumic Pipes - A+

존나 편하다!!!


Witchery - D

퍼펫만 뽑았다.


3) 기타


Backpack - D

존재를 잊었다.


Chisel - D

건축 자체가 별로였다.


Hardcore Ender Expansion - F

이딴 걸로는 용이 호구에서 탈출하지 못한다. 다음부턴 이런 거 말고 딴 거 넣죠


Tinker's Construct

Iguana Tweaks

Extra TiC

Metallurgy 4

- A+

언제나 A+이다.


Streams - A+

최고였다!


3. 분야별 자체 평가


건축 - C (이전보단 많이 나아졌으나 갈 길이 멀다)


기술 - A+ (완벽했다)


마법 - A+ (위처리를 안 했지만 사움과 보타는 완벽했다)


무력 - A+ (몹 킬 약 5000마리)


재력 - A+ (부족한 건 드래곤 하트 빼고는 없었다)


정신력 - A+ (1일차에 지옥 용암바다에 빠졌으나 근성으로 모두 회수했다)


상도덕 - A (거래 자체는 공정거래뿐이었으나 시도 때도 없이 거래를 시도했다)


긍지 - A+ (자원을 사방팔방에 뿌리고 다녔다)


총평 - A+


4. 서버 인원들 평가


1) 렙톤

애플래시 - B+ (접속을 안 했다)

메이진 - B+ (대체 애플보다 훨씬 많이 접속하면서 기여하는 양은 거기서 거기였다)

스토너 - D (존재감이 없었다)


2) 엘더

더블헤드셋 - A (가난에 굴하지 않았고, 지하철을 열심히 공사하기도 했다)

엘리 - D (eath로 점철된 인생이었다)


3) 이름 잊었다

리린 - C (작작 좀 죽어라)

낙서 - F (접속은 하셨습니까)


4) 오토노키

앨빈 - C+ (존재감이 없었다)

란탄 - C (존재감이 더 없었다)


5) 마케이누

프요 - B (자연환경에 굴하지 않고 열심히 발전했다)

하늘 - A+ (스프 4대 먼치킨 중 하나)

라이프 - A+ (스프 4대 먼치킨 중 하나)


6) 개인활동자

샘 - B (설원에 박혀서 유형의 막대한 지원에도 불구하고 매우 낮은 접속률로 인해 별로 활약하지 못했다)

루이쥐 - B(극히 낮은 접속률에도 불구하고 선전했으나 접속률을 극복할 정도는 절대 아니었다)


7) 구 집현전

도박 - A (매우 훌륭했으나 후반에는 렉으로 접속하지 못하였다)

에키드나 - B (6개월 계약직)


8) 홍문관

유형조합법 - A+ (스프 4대 먼치킨 중 하나)

일반사람 - A (훌륭했다)

아란 - B+ (같은 길드란 사람들끼리 티격대는 게 좀 그랬지만 잘 했다)


9) 영구제명 3인방

하이템플러- D (뭐 하지도 못하고 순삭당했다)

테크노 - A (빠른 발전 속도를 보여주었다. 밴당한 후 유형과 일반에게 털려서 일반을 단숨에 재력 3위까지 올려 주었다)

그왓 - D (미개인 상태에서 밴당했다)


5. 총평


막강한 기술력과 마법력과 자본력으로 짓밟고 다닌 시즌


A+






Sprucians Minecraft Server

Season 4

종료

현실 시각 2016년 1월 1일 0시 0분 1초

마인크래프트 시각 209일째 3시 6분


'유형조합법의 이야기 > 유형조합법 근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형근황 - S42b01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10) 2016.01.28
개드립열전  (0) 2016.01.23
이번 차수 사움 끝  (8) 2015.11.17
터어비인  (1) 2015.11.11
유형근황 - 401 START:DASH!!  (4) 2015.11.03